고촌센트럴자이 견본주택 방문객 모습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 공급되는 ‘고촌센트럴자이’가 선착순 동•호수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기존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에 더해 후분양 단지로서 주택 수요자들의 짧은 잔금 마련 기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입주시까지 계약금 5%와 20% 잔금유예(84㎡, 105㎡) 혜택 제공이라는 조건 변경을 실시했다.
또한 입주예정자들의 이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통상 2~3개월씩 적용되던 입주지정기간을 5개월까지 연장했다. 일반적으로 후분양 단지는 선분양에 비해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입주예정일이 빨라 입주예정자들이 계약과 동시에 이사계획을 서둘러 잡아야 하는 부담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부담을 고려해 단지는 오는 6월부터 시작되는 입주예정일의 지정기간을 5개월로 연장했다. 당초 입주예정자들은 본격적인 여름 이사철에 접어드는 6월부터 휴가 기간까지 겹쳐 이삿짐센터를 구하기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입주지정기간이 늘어나면서 이사계획 수립에도 여유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 적용되는 등 입주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16층, 17개동, 아파트 전용 63 ~ 105㎡ 규모이며,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단지 이다. 심사단은 단지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친환경 정원과 산책로를 갖춰, 일과 여가의 조화를 이룬 단지로 평가한 바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 신곡6지구는 각종 인프라 구축과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 주거지역으로 관심 받고 있다. 또한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서 운영 중이며, 입주는 올 6월 예정이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